홈페이지로 설정즐겨찾기로 설정 미주한국일보구인구직
라이프-생활정보-금융  
분 류 크레딧
 
파산 나에게 적절한가?
파산을 결정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파산기록이 없어질 때까지 신용활동의 제약이 많은 것도 사실이다. 또한 자신의 이미지와 재산에도 상당한 손상을 가져다 줄 것이다.  크레딧리포트에 치명적 오점을 남기는 기록이기도 하다.  반면, 파산은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가 있다.  오랜 기간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어 경제활동이 불가능한 지경에 이르렀다면 깨끗이 정리하고 새로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 하지만, 파산은 자신의 집과 차등 중대한 재산을 잃을 수 있는 선택이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 신중히 결정해야 할 것이다.
파산결정하기
부채를 정리하기 위해 다른 선택은 없는가를 생각해봐야 한다. 파산은 그야 말로 마지막 선택일 것이다. 아무리 생각해봐도 어려운 재정 상황을  극복할 수 없다면  다음의 내용들이 파산결정에 도움이 될 것이다.
파산이 재정적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인가?
채무의 압박감과 추심사의 독촉에서 벗어나는 것은 파산이 가지고 있는 매력임에 틀림이 없다. 그렇다면 모든 문제가 사라지는가? 만약 파산에 들어가는 비용이 더 많다 거나 수입으로 충당할 수 없는 기초 생활비가 신용카드로 대체되고 있다면 파산을 다시 생각해야 한다.

자신의 재정적 목표의 우선순위를 다시 생각하라?
파산은 큰 결정이다. 또한 그 후 폭풍은 파산 후에도 지속된다.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파산을 결정한다면 돌이킬 수 없는 실수가 될 수 있다. 파산결정으로 인해 인생에 미칠 영향을 생각해보라.  집을 사야 된 다거나 결혼을 준비하고 있다거나 직장을 얻는 다거나 이러한 문제들이 파산으로 인하여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가? 정답은 본인만이 알고 있다. 파산결정후 최소 오년의 생활을 생각해야 한다.  그리고 결정을 해라.

다른 선택을 찾아 봐라.

부채를 청산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생각해봐라. 자신의 소득을 높여 부채를 갚을 방법이 있는가? 또는 지출을 최대한 줄이면 방법이 있는가? 또한 부채상환기간을 연장하여 월 페이먼트를 줄인다거나 또는 홈에쿼티를 사용하여 사정이 호전될 때까지 페이먼트를 대체 할 수 있는가? 를 생각해봐야 할 것이다.
경험이 많고 전문적인 저렴한 카운셀링 단체를 이용하라.
파산을 접하기 전  카운셀링을 받아보는 것은 필요한 선택이다. 이러한 단체를 통하여 수입과 지출에 대한 전문적 컨설팅 그리고 어려움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도 있을 것이다.  중요한점은 이러한 카운셀링을 통하여 구체적 소비 지출 방법을 제시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파산 전문 법률 전문가와 상의 해라.
파산문제를 상의 할 때는 파산 전문가를 찾아야 한다. 그리고 파산이 적합한지를 물어 봐라. 파산 법률전문가는 비용이 들지만 자신이 어떠한 종류의 파산이 적당한지 가장 전문적인 식견에서 제시해 줄 것이다. 또한 다른 방법이 없는지도 물어봐라. 가령, settlement나 다른 선택으로 해결하는 것이 더 나은지 또는 꼭 파산을 신청을 해야 하는지 등 자신의 상황과 재정상태를 제공한 후 가장 적절한 방법을 제시 받아야 할 것이다.  그리고 만약 자신이 직접 파산신청을 하는 것이 좋은지 변호사를 통해서 하는 것이 나은지에 관해서도 물어봐라. 때에 따라 자신이 직접 파산을 신청하는 것이 이득이 될 수도 있다.  

채권자와 직접 협상해라.
파산을 결정했다면 렌더에게 파산신청을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말하고 혹시 본인이 상환할 수 있는 조건으로 페이먼트를 해줄 수 있는가를 물어봐라. 많은 기대를 할 필요는 없지만 해볼 수 있는 방법은 모두 써봐야 한다.  만약 본인이 힘들다면 변호사를 통하여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가까운 사람에게 어려움을 말하라.
물론 자신의 재정 여건을 낱낱이 말하는 것은 쉽지가 않다. 하지만 의외로 좋은 조언을 받을 수도 있으면 도움이 될 만한 사람을 추천 받을 수가 있다.  반면 가까운 사람은 비전문적일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파산결정은 인생에서의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목표에서 현재의 제정여건을 잘 살펴보고 파산이 얼마나 차지하는 지를 생각 한 후 채권자 , 법률전문가 등과 같은 많은 조력자들의 조언들 받아 결정짓는 것이 중요하다. 그 중 비영리 크레딧 상담 단체를 통하여 전체적인 밑그림을 그리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  

 
윗글 현명한 신용카드 사용
아래글 신용 교정의 허와 실

Grace Media Group, Inc. | (215) 630-5124 | email: esendiahn@gmail.com | Copyright (c) 2012 Grace Media Group, Inc.
필라코리안 소개 광고 안내 홈페이지 제작 고객 센터 개인 보호 정책 회원 이용 약관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