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로 설정즐겨찾기로 설정 미주한국일보구인구직
라이프-생활정보-금융  
분 류 크레딧
 
No 크레딧과 Bad 크레딧
Q: No Credit 와 Bad Credit

  A: 일단 알고 계셔야 하는 것이 나쁜 크레딧은 “No credit”과 약간 다릅니다. 나쁜 크레딧은 상황에 따라 차이가 많으며 만약 파산, foreclosure, 저지먼트, 텍시린과 같은 “Public Record”가 있거나 갚아야 할 돈이 많은 컬렉션 계좌 그리고 불량계좌가 많다면 복구가 되는데 상당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본인과 같이 Public Record가 없고 collection을 거의 상환했다면 현재에는 나쁜 크레딧 일지라도 “No credit”보다 좋은 상황일 수 있습니다. 이럴 상황이라면 크레딧이 나쁠지라도 신용카드를 어플라이 할 수 있습니다. 단지 이자율이 높아져 페이먼트를 더 해야 하거나 정상적인 카드사용자보다 엄격한 조약을 적용 받을 뿐 no credit과 같이 신용카드를 전혀 받지 못하는 상황은 아닙니다.

때문에 신용 카드를 사용함으로써 조금씩 신용을 쌓을 수 있고 그럴수록 신용카드사와 좀더 좋은 이자율과 계약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신용점수가 좋아지게 되면 분명히 좋은 이자율과 그에 따른 여러 가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좋은 신용 점수에서 멀어질수록 이자율 서비스 요금, 벌과금 등에 차이가 많이 나게 됩니다.

신용점수 에서 어느 정도 자격요건이 된다면 신용카드사가 고객을 유치 하기 위한 과열경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 할지라도 신용카드를 만들 때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은 자신에게 쓰임이 있고 자신이 관리가 가능한 액수의 카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 신용카드를 만 드려 할 때 너무 많은 금액을 요구하지 말아야 합니다. 만약에 본인이 관리 할 수 있는 것보다 많은 액수를 받게 되면 다시금 채무를 컨트롤 하기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만약에 보다 많은 한도액을 신청하려면 자신의 재정상태를 높이거나 현재 가지고 있는 채무를 청산해서 자산 대 부채비율을 낮추어야 합니다. 신용점수를 쌓아 자신이 컨트롤할 수 있는 부채를 빌리는 것이 중요하지 큰 한도액수를 얻는 것 자체는 그리 의미가 없습니다. 또한 신용점수를 쌓으려면 신용카드 부채가 아니더라도 페이먼트에 충실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유틸리티 연체는 추심사로 넘어 갈 수 있으며 그렇게 되면 신용점수에 심각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너무 많은 카드회사에 카드를 어플라이 하지 말아야 합니다. 신용카드사는 소비자가 얼마나 많이 신용카드를 신청하려는지 조회를 통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특히 현재 신용점수가 좋지 않다면 더욱 신용카드를 신청하실 때 주의 해야 합니다.

미리 많은 공부를 하고 난 후 적당한 카드사와 카드를 지정 한 후 카드를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점수가 낮은 사람에게는 크레딧 유니온을 통해 신용카드를 어플라이 하는 것도 또다를 방법이라 할 수 있겠으며 백화점 카드나 소매점 카드를 신청해서 신용점수를 쌓는 튼튼한 밑바탕을 만들어 놓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카드들은 대게 이자율이 높고 한도액이 작기 때문에 한도 초과가 본인이 알지 못하는 사이에 일어날 수 있으며 몇몇 소매카드사는 크레딧 리포트에 해당신용기록을 올리지 않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소매카드를 만들 때는 그 카드가 크레딧리포트에 올라가는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윗글 조회수가 미치는 영향
아래글 카드 개수와 신용점수

Grace Media Group, Inc. | (215) 630-5124 | email: esendiahn@gmail.com | Copyright (c) 2012 Grace Media Group, Inc.
필라코리안 소개 광고 안내 홈페이지 제작 고객 센터 개인 보호 정책 회원 이용 약관n Top